예술 도시 사람이 만드는 새로운 문화예술창조


시설안내 - 드라마센터 시설을 안내합니다

HOME 남산예술센터 시설안내

INSIDE THEATER

Drama Center

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는 고대 그리스로마극장의 형태와 그 이후의 무대구조 양식인 프로시니엄(액자형)구조, 그리고 우리나라 전통놀이의
야외무대 형식을 모두 차용하고 있다. 그래서 기존의 형식화된 무대에서 조금은 벗어나 도전적이고 모험적인 무대실험이 가능하며 일반적인 극장에서는 상상하지 못하는 것들을 상상할 수 있고 그것을 실현시킬 수 있는 극장이다.

무대를 둥글게 감싸고 있는 계단형태의 객석은 무대공간의 확장이나 변형에 따라 그 경계를 허물 수 있고, 객석 전체가 무대로 바뀔 수 있는 마법 같은 공간으로 공연의 컨셉이나 무대 디자이너의 의도대로 연출 할 수 있는 가능성이 열려있다.

반원형 돌출무대는 일반 프로시니엄 극장에서 시도해보지 못한 무대 표현이 가능하고 배우와 관객들이 보다 친밀한 교감을 느낄 수 있으며 부채꼴 모양의 객석에서는 다양한 시선과 관점으로 공연을 볼 수 있다.

또한, 극장의 모든 공간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어 예상하지 못했던 장면들을 연출하는데 용이하다. 무대와 객석을 연결하는 숨겨진 통로들이 연극적인 판타지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하며 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라는 매력적인 극장 건축의 한 단면을 보여주기도 한다.

남산예술센터 드라마센터는 1962년에 건립되어 현재까지 그 모습을 보존 유지하고 있는 가장 오래된 연극전용극장으로서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유서 깊은 극장으로 자리 잡아 왔다. 때문에, 이곳에서 숨 쉬는 모든 것들은 현재까지 이어져 내려온 연극인들의 발자취이자 우리 공연예술계의 소중한 문화유산이다.

드라마센터 자료 다운받기

조명회로도면 무대단면도 무대평면도 무대/조명/음향 무대기술 자료


남산예술센터는 현대연극 중심의 제작극장으로서 자체제작 및 공동제작 공연으로
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외부 대관을 하지 않습니다. 감사합니다.